의정연구

김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김포대두 정왕룡 2009. 11. 10. 09:18

 

 

 

 

 

 

 

 

 

 

 

 

 

 

 

 

 

 

 

 

 

 

꿈과 희망의 열리의회

Gimpo-City Council

 

 

 

 

 

 

 

 

 

 

 

 

 

 

 

 

 

 

                                               제107회 임 시 회

                                              








김 포 시 의 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1. 감사의 목적

지방자치법 제41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 내지 48조 및 김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의 규정에 의거 지방자치단체의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실태를 종합적으로 파악․점검하고,

 행정사무의 면밀한 분석으로 예산안 심사 등 의회운영에 효율성을       기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수집하며,

 행정의 잘못된 부분과 과오를 지적하여 시정토록 하고, 불합리한 제도나     관행은 개선토록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시민의 의견이 시정추진에 반영     되도록 하여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철저히 하기 위함.


2. 감사대상 기관 및 사무

   대상기관(지방자치법 시행령 제42조)

    ∙ 김포시, 소속행정기관, 하부행정기관

    ∙ 지방공기업

    ∙ 지방공사․공단 외 출자법인

    ∙ 자치단체의 사무 위임 ․ 위탁단체 또는 기관

   지방자치법 제9조의 규정에 의한 지방자치단체 사무


3. 감사 기간 ․ 일정 ․ 장소

   감사기간 : 2009. 11. 23(월) ~ 11.  29(일)  7일간

   감사일정 : 2009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제2차 정례회 운영일정(안) - 붙임

    ※ 감사일정 조정, 감사반 변경 등 경미한 사항은 위원회의 변경절차          (의결)를 생략하고 위원장과 간사가 협의하여 결정.

   감사장소 : 특별위원회 회의실(별관 3층)

4. 감사 방법 및 진행

   서류 및 자료제출의 요구 : 2009년도 행정사무감사 자료요구 목록 - 붙임

   보고청취 및 신문(질의․답변) : 보고요구서 - 붙임

   현지확인(검증)

   증인 등 관계인 출석요구 및 의견진술 청취 : 증인(참고인)출석

    요구서 - 붙임


5.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

   위원구성 : 정왕룡 위원, 황금상 위원, 피광성 위원, 민석기 위원,

               성덕경 위원, 안병원 위원, 조윤숙 위원

   위원장 ․ 간사는 당해 위원회에서 호선

   전문위원 : 한춘하(자치․경제), 이하옥(건설․도시)

   의사진행 : 의사담당 황규만, 행정7급 최재효, 기능8급 나혜연,

               기능10급 유보라


6. 감사진행순서

   행정사무감사 개회식 식순

    ∙ 감사실시 선언 ···················································· 위원장

    ∙ 위원장 인사 ······················································· 위원장

    ∙ 증인선서 ··························································· 부시장

    ∙ 피감사기관장 인사․간부소개 ·································· 부시장

    ∙ 감사실시계획 및 방법설명 ······································ 간  사

    ∙ 소관별 감사진행(질의․답변)

   ※ 개회식 참석자 : 본청 국장, 담당관, 비서실장, 직속기관장, 사업소장

   국장은 소관 주무과 감사시 선서, 소관 과별 감사시 배석

   직속기관장, 사업소장, 각 부서장과 소속담당은 소관사무 감사시 선서

7.감사결과의 채택

   감사가 종료된 후 위원회는 감사결과보고서를 작성하여 의장에게 보고

   감사결과보고서는 본회의 의결로 채택하여 집행기관에 이송

   ① 시정요구 : 불법·부당하거나 잘못된 점 등에 대해 시정이 필요한 사항

   ② 처리요구 : 시정은 아니더라도 불합리하여 해당기관이 처리해야 할 사항

   ③ 건의사항 : 잘못된 점은 없으나 일정한 방향으로 행정처리 건의


8. 감사의 한계

   감사대상은 해당 자치단체가 처리하는 사무범위 내에만 한정됨.

   계속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 할 목적으로 감하지 못함.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감사를 실시하지 못함.

   행정작용을 구체적으로 직접 통제하거나 정치적 압력을 행사하기 위한 목적으로 감사를 할 수 없음


9. 감사의 주의의무

   감사를 실시함에 있어 감사 대상기관의 기능과 활동이 현저히 저해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기밀이 누설되지 않도록 주의할 의무가 있음.

    (기밀은 Ⅰ-Ⅲ급 비밀, 대외비, 형법 제317조에 규정된 업무상의 비밀)


10. 행정사무감사 우수부서 포상계획

   선정기준

    행정사무감사 수감 태도 및 전년도 처리의견에 대한 보완 실태

    주요사업 등 사업추진 우수부서


   포상방법 및 인센티브 부여

    감사결과보고서에 우수부서 적시 및 제2차 정례회 폐회식 중 의장이    해당 부서장 직접 포상 실시

    부서포상금(50만원) 수여 및 인센티브 부여(다음년도 행감 서면심사)

    ※ 전년도 우수부서 : 시민봉사과 (2009년도 행감 서면심사)


덧붙임 1. 2009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제2차 정례회 운영일정(안)

       2. 보고요구서

       3. 증인(참고인)출석요구서

       4. 2009년도 행정사무감사 자료 요구목록















2009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제2차 정례회 운영일정(안)

  회의별

 

일자별

본회의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조례심사

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 차

대    상

회 차

대    상

11/20

1차

시장 등 출석요구

시정연설, 특위 구성

 

 

1차 위원장․간사 선임

1차

위원장․간사 선임

11/21

 

행감자료 검토

 

조례안 자료검토

예산안 자료검토

 

11/22

 

행감자료 검토

 

조례안 자료검토

예산안 자료검토

 

11/23

 

개회식

행정사무감사활동

 

비서실, 기획(공단,공사)

공보, 평생학습, 차량,

읍․면․동

 

 

 

11/24

 

행정사무감사활동

보건소, 자치행정국

 

 

 

11/25

 

행정사무감사활동

농기, 경제생활국

 

 

 

11/26

 

행정사무감사활동

상하수도, 공원녹화,

도시환경국

 

 

 

11/27

 

행정사무감사활동

건설교통국, 신도시개발국

 

 

 

11/28

 

행감자료 검토

 

조례안 자료검토

예산안 자료검토

 

11/29

 

행감자료 검토

 

조례안 자료검토

예산안 자료검토

 

11/30

 

2차

현지확인(검증)

 

 

 

 

12/ 1

 

 

 

2차 질의답변

 

 

 

 

12/ 2

 

 

 

 

2차

2010년 기금운
2010
년 예산안

 

 

 

기획(공단), 비서실,

공보, 읍․면․동

12/ 3

 

 

 

 

 

3차

2010년 예산안

 

자치행정국

12/ 4

 

 

 

 

4차

2010년 예산안

 

경제생활국

12/ 5

 

행감자료 검토

 

 

예산안 자료검토

 

12/ 6

 

행감자료 검토

 

 

예산안 자료검토

 

 


  회의별

 

일자별

본회의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조례심사

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 차

대    상

회 차

대    상

12/ 7

 

 

 

 

5차

2010년 예산안

 

도시환경국

12/ 8

 

 

 

 

6차

2010년 예산안

 

건설교통국, 신도시개발국

12/ 9

 

 

 

 

7차

2010년 예산안

 

 

 

보건소, 농기, 상하수도,

평생학습, 공원녹화,

차량등록,

12/10

 

 

 

 

8차

2010년 예산안

 

현지확인

12/11

 

2차

축조심사, 의결

 

9차

2010년 예산안

 

계수조정, 의결

12/12

 

행감자료 검토

 

 

예산안 자료검토

 

12/13

 

행감자료 검토

 

 

예산안 자료검토

 

12/14

2차

조례안․예산안 의결,

시정질문

 

 

 

 

 

12/15

 

 

 

 

10차

2009년 3회추경

 

 

기획(공단), 비서실

공보, 보건소, 농기,

상하수도, 평생학습,

공원녹화, 차량

12/16

 

 

 

 

11차

2009년 3회추경

자치행정국, 

경제생활국

12/17

 

 

 

 

12차

2009년 3회추경

도시환경국, 건설

교통국, 신도시개발국

12/18

 

3차

결과보고서작성․채

 

13차

계수조정, 의결

12/19

 

심사보고서 작성

 

 

심사보고서 작성

 

12/20

 

심사보고서 작성

 

 

심사보고서 작성

 

12/21

3차

예산안 의결

행감결과보고서 채택

 

 

 

 

 



보  고  요  구  서


김포시장  귀하


    김포시의회가 200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 지방자치법 제4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와 김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사에 관한 조례 제9조의 규정에 의거 아래와 같이 보고하여시기 바랍니다.


    1. 보고사항 : 2009년도 행정사무감사 자료요구 목록

    2. 보고기간 : 2009. 11. 23(월) ~ 11.  29(목)  7일간

    3. 보고장소 : 김포시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




2009년   11월    9일



김포시의회의장  이영우


증인출석요구서


김포시장  귀하


   김포시의회가 200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 지방자치법 제4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와 김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사에 관한 조례 제9조의 규정에 의거 아래와 같이 증인으로 출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출석요구를 받은 증인이 정당한 이유없이 출석하지 아니하거나 증언을 거부하는 때에는 500만원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허위증언을 한 자에 대하여는 고발될 수 있음.


 1. 출석기간 : 2009. 11. 23(월) ~ 11.  29(목)  7일간

 2. 출석장소 : 김포시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

3. 증언내용 : 2009년도 행정사무감사 자료요구 목록 및 시정업무 전반

 4. 출석대상

   ∙ 부시장, 국장, 직속기관장, 담당관, 과․사업소․읍․면․동장, 담당

   ∙ 김포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및 간부

   ∙ 김포시도시개발공사 사장 및 간부

   ∙ 자치단체의 사무 위임․위탁단체 또는 기관


2009년   11월    9일


김포시의회의장  이영우



감  사  선  언

  지금으로부터 지방자치법 제41조와 김포시의회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가 정하는 바에 따라 김포시청 및 산하기관 등에 대하여 200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 할 것을 선언합니다.

●      ●      ●


      2009년   11월   23일


      김   포   시   의   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 원 장   



증인에 대한 사전안내문

  증인선서를 하기에 앞서 선서의 취지와 처벌규정 등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선서를 하는 이유는 이번에 김포시의회가 200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 형사소송법 제157조의 규정방식에 의거 증인으로부터 양심에 따라 숨김없이 사실 그대로 증언하겠다는 서약을 받기 위한 것입니다.


  만약 증인이 정당한 이유 없이 선서를 거부하거나 허위증언을 할 때, 또는 증언을 함에 있어 의회의 권위를 훼손할 때에는 지방자치법 제41조 및 김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9조의 규정에 의거 고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선           서


  본인은 지방자치법과 김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가 정하는 바에 따라 김포시의회가 200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함에 있어 부기관장으로서 성실하게 감사에 임할 것이며, 또한 증인으로서 증언을 함에 있어서는 양심에 따라 숨김과 보탬이 없이 사실 그대로 말하고 만일 거짓이 있으면 위증의 벌을 받기로 맹서하며 이에 선서합니다.



2009년    11월    23일




김포시 부시장  강세훈 (서명)







선          서


  본인은 지방자치법과 김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가 정하는 바에 따라 김포시의회가 실시하는 2009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증언을 함에 있어 양심에 따라 숨김과 보탬이 없이 사실 그대로 말하고 만일 거짓이 있으면 위증의 벌을 받기로 맹서하며 이에 선서합니다.


  2009년    11월     일


         증  인   소  속 : 김포시 (             )

       직  위 :

       성  명 :                 (서명)





 

 

 

 

 

 

 

 

 

 

 

 

 

 

 

 

 

 

 

 

 

 

꿈과 희망의 열린의회

Gimpo-City Council

 

 

 

 

 

 

 

 

 

 

 

 

 

 

 

 

 

 





- 2009년도 -

행정사무감사 자료요구 목록













김  포  시  의  회


                                                                        (단위 : 건)

  구  분

           부서별

자료요구목록 수

  구  분

           부서별

자료요구목록 수

합             계

236

부  서  공  통

7

청 소 행 정 과

9

비     서     실

4

종 합 민 원 과

2

기획감사담당관

10

건설교통국 소계

38

공 보 담 당 관

10

건 설 도 로 과

20

자치행정국 소계

39

주    택    과

3

행    정    과

11

교    통    과

10

세    정    과

7

재난민방위과

5

회    계    과

7

신도시개발국 소계

9

교 육 체 육 과

6

신 도 시 건 설 단

5

정 보 통 신 과

3

뉴  타  운  과

2

시 민 봉 사 과

5

도 시 철 도 과

2

경제생활국 소계

41

사업소 및 읍․면․동 소계

50

경 제 진 흥 과

9

보    건    소

9

친 환 경 농 정 과

10

농업기술센터

7

문 화 예 술 과

12

상하수도사업소

10

주 민 복 지 과

8

평생학습센터

3

가 족 여 성 과

2

공원녹화사업소

8

도시환경국 소계

28

차량등록사업소

2

도 시 경 관 과

8

읍  ․  면  ․  동

4

도 시 개 발 과

3

시 설 관 리 공 단

3

환 경 보 전 과

6

도 시 개 발 공 사

4




※ 작성시 유의 및 행정사항

  1. 통계, 예산 등 수치사항은 “총계”항목 작성

  2. 자료요구 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항목은 사업개시 - 현재 또는

     2008. 11. 1 - 2009.  10. 31일 현재임.

  3. 표 작성시 항목별 기재 순서는 ①좌→우, ②상→하

  4. 부서순 페이지 기재(직제순 작성 편철)

  5. 모든 자료는 A4 규격 사용

  6. 현지 출장감사 시 필요자료는 피감사기관에서 준비

  7. 비공개자료 및 설계도면 등은 해당부서 감사시 관련 원본서류 지참 보고

     또는 해당 의원에게 직접설명

  8. 감사시 추가 요구자료 준비 철저 - 11부 제출

  9. 제출부수 :  19부, 자료제출기한 : 2009. 11. 19(목)

    ※ 목록 제목을 임의로 수정 ․ 변경 하지 말고 사실 그대로 성실히 작성,

       목록 제목에 대한 자료가 없을 경우에는 “해당없음”으로 표기

    ※ 비공개자료가 있을 경우 - 법적근거 및 타당한 이유 서면제출

    ※ 목록 자료에 대해 소관사항의 이유로 부서 조정이 부득이 필요한 경우

      기획감사담당관실 취합하여 조정 ․ 결정 → 자료제출시 내역서 첨부





구분

부서별

자  료  요  구  목  록

비고

부서공통

(해당부서만 작성)

1. 2008년 행정사무감사 처리의견에 대한 조치결과

2. 행정용어 외국어 및 어려운 한자어 사용 현황

3. 위원회 설치 및 운영 현황(예산액, 위원명단(회촉년도) 포함)

4. 보조금 집행현황(500만원 이상)

  - 사업명, 지원단체, 대표자, 주소(사업장), 금액, 연락처, 정산일

5. 이행강제금 부과 현황

  - 성명, 부과일, 위반내용, 금액, 현황(복구여부), 연락처

6. 6급 공무원 업무분장 및 실적(무보직 담당포함) - 기능직 제외

  - 업무실적은 실제업무처리만 기재

7. 지방재정 조기집행 추진현황 및 평가자료

 

비 서 실

1. 시장 업무추진비 집행 내역(날짜, 적요, 채주, 금액, 비고)

2. 민선4기 시장 공약사업 추진 현황

3. 시장 지시사항 및 처리실태

4. 정책발굴, 지원, 홍보 내용

 

기획감사

담 당 관

1. 시장 각종 대외기관 수상내역 및 수상 관련 협찬 경비 집행내역

  (광고게제 등) - 2008~2009

2. 감사 및 조사업무 추진 세부내역 및 처리결과

3. 상급기관 감사 및 조사 세부내역 및 처리결과

4. 김포발전연구소 2009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서, 2008년 결산서

  연구과제 부여 및 수행현황, 시책반영현황, 결과보고서

5. 풀 수용비 집행 내역 - 2008~2009

6. 2005년 이후 지방채 현황(연말기준) 및 주요 증감 내역

  - 시민 1인당 부채액

7. 규제 고시 현황

8. 계약심사제 운영 현황, 예산절감 실적

9. 비상경제대책상황실 운영 현황, 부서별 업무추진(예산집행) 실적

10. 고촌읍사무소 앞 건축신고 민원 현황

 

공보담당관

1. 시정뉴스 제작 및 활용현황(상세하게 작성)

2. 촬영카메라 활용 현황(테이프 구입 ․ 사용 ․ 보관 내역)

3. 홍보 전문인력(계약직 등) 채용 및 활용현황(3년간)

4. 홍보 입간판 및 조형물 설치․관리현황(예산 집행액 포함)

5. 김포시 관문 설치현황

6. 육교홍보물 설치 현황

  - 홍보문구 현황 및 선정과정

7. 시정브리핑 개최 현황(주요내용, 참여인원, 소요경비)

8. 통합홈페이지 운영 현황 및 문제점

9. 역사기록물 DB구축 추진현황(자료수집 방법, 장소 포함)

10. 보도자료 배포방법(지역지, 지방지, 중앙지 구분)

  - 중앙지 : 경기도 및 인천시 출입기자 배포방법 및 배포여부

  - 중앙지에 대한 보도자료 배포시 경기도 이용 여부 및 향후 대책

 

자 치 행 정 국

 

행  정  과

1.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및 정산내역(자부담율) - 2008~2009

2. 국외 여비 집행현황(주관부서, 목적, 예산, 명단) - 2008~2009

3. 공무원 성과급 지급현황(직급별, 개인별) - 2008~2009

4. 계약직 공무원 채용 및 부서배치 현황 - 2008~2009

   - 업무분장 및 업무처리 실적 상세하게 작성(전문지식 활용도)

5. 직장어린이집 시설 및 운영현황

   - 시 전체공무원(비정규직 포함) 자녀 현황(7세이하 연령별 현황)

6. 김포사랑운동본부 운영 및 사업추진 현황

7. 자원봉사센터 운영 및 사업추진 현황

8. 행정인턴 채용 및 배치(업무분장) 현황

9. 민선4기 출범 이후 조직개편 추진 현황

  - 제안취지 및 주요내용, 제반 경비 집행 현황

10. 초과근무수당 지급 현황(도시환경국,건설교통국 부서별, 개인별)

  - 초과근무수당 지급대상자 모두포함(계약직 등)

11. 장학금 200억원 조성현황(세부내역) 및 집행내역

 

 

세  정  과

1. 재산세 부과 현황(2008년 대비 증가 사유)

2. 세입포상지급심의위원회 및 기부심사위원회 운영 현황, 심의 결과

   (2008년 서면심사 사유 포함)

3. 자금관리 현황(월별 운용 현황)

4. 법인 세무조사 현황 및 실적

5. 체납액 징수실적(자동차 번호판 영치 전담반 운영 성과 포함)

6. 세목별 원인별 과․오납 환부 현황 - 2007~2009

7. 세입목표액 및 징수액 현황(2008, 2009년 비교) - 예산서 및 결산서기준

 

 

회  계  과

1. 관용차량 자동차 보험 가입현황 - 2008~2009

2. 시유지 매각 현황

3. 국유지, 시유지 관리실태 및 현질변경 현황

4. 수의계약 현황

  - 사업명, 사업일, 금액, 사업자(대표성명), 연락처

5. 설계용역 계약현황

6. 신도시내 공공시설(청사포함) 건립계획 및 예산확보 방안

7. 청사 유지관리 예산집행 현황

  - 전기요금 절약대책

 

 

교육체육과

1. 운동장 인조잔디 설치 현황

  - 공사계약 현황(입찰 방식 및 경위 포함)

  - 유해물질 검사 현황 - 2008~2009

2. 체육시설 관리현황

3. 민간 골프장 추진 현황 (TF팀 운영 등)

4. 체육관련 단체 예산지원 현황 (이사회 운영 포함)

5. 종합스포츠타운 추진 현황(MOU 사본 포함)

6. 고촌읍 ․ 풍무동 지역 체육시설 설치 계획

 

 

정보통신과

1. 정보화교육장 설치현황 및 활용실적, 관리현황

2. 한강신도시 U-City 사업 추진현황

3. 방범용 CCTV 설치 현황

 

시민봉사과

1. 토지거래허가 위반자 및 처리현황

2. 개발부담금 부과 및 징수 ․ 체납 현황

3. 부동산중개업소 현황 및 행정처분 내역

4.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처리현황(반영결과 포함) - 2008~2009

5. 토지거래허가 목적변경(공장 자가 사용에서 일부 임대) 현황

 

경 제 생 활 국

 

경제진흥과

1. 신경제 새마을 운동 추진실적(상세하게 작성)

  - 지역생산품 소비촉진 관련 기업명, 주소, 내용, 금액, 관련 회사명

  - 김포한강신도시 추진 관련 관내업체 하도급 참여현황

2. 문수산 한우마을(다하누촌) 조성현황

  - MOU 체결 이후 지원 예산 집행현황, 판매 및 방문객 현황

  - 관내 한우 판매 실적

3. 태양광 발전시설 추진 현황

4. 양촌․학운 산업단지 조성계획 및 추진현황

5. 상공회의소 관련 소송 진행 현황

6. 액화석유가스(LPG) 사업자 허가 현황

7. 민속시장 현황 및 향후 이전계획 수립여부

8. 기업SOS 추진 실적

9. 소기업 및 소상공인 운전․창업 자금 지원 현황

 

 

친환경농정과

1. 불법 농지전용 현황 및 단속․처분 결과

  - 대명항 인근 불법농지 전용 단속현황(대형포장마차 운영)

2. 농산물 판매 증진을 위한 추진계획 및 실적 - 2008~2009

3. 농작물 피해 현황(상습 침수 농경지 현황 및 대책)

4. 5000년 전통 김포쌀 고증자료 조사 추진 현황

5. 농지형질변경을 위한 불법성토 지도단속 실적

6. 유기동물 발생 처리현황(처리업체 포함)

7. 공직자 및 공단․공사 임직원 중 쌀소득직불제 수급자 명단

8. 상토지원사업 추진 현황

9. 김포금쌀 홍보예산 집행 현황

10. 대명항 입구 아치형 광고물 관리 현황

 

 

문화예술과

1. 조헌선생 생가복원 등 우저서원 성역화사업 추진 현황

2. 문화예술단체 지원내역(운영비 및 사업비) - 2008~2009

3. 2009 문화예술제 미개최에 따른 대체행사 추진현황

4. 문화원 사업내역(부대사업포함) - 2008, 2009 비교

5. 시사편찬위원회 운영현황 및 시지발간 추진현황

6. 축제 개최현황 - 2008~2009 월별 작성

7. 김포국제 조각 프로젝트 추진현황

8. 덕포진 개발 추진현황

9. 애기봉 개발 추진 현황

10. 수안산성 발굴조사 추진 현황

11. 김포향교 관련 경기도 조례 개정 전망 및 대책

12. 사우문화체육광장 유지 관리 현황

 

 

주민복지과

1. 희망근로사업 추진 현황

  - 대상사업 현황, 사업성과 및 중간평가 자료

  - 참여자 배치현황(출결 현황)

  - 안전사고 예방대책 및 발생현황

  - 중도포기자 발생 현황 및 사유

  - 희망근로상품권(기프트카드) 사주기운동 추진실적 및 가맹점 목록

2. 장애인단체 사무실 이전현황

3. 공연장 등 장애인 관람석 설치추진 현황

4. 신도시내 종합사회복지관 추진 현황

5. 복지시설 운영 현황 및 설치계획

6. 신도시내 공설 봉안당 건립 추진 현황

7. 김포공원 이전 추진 현황

8. 각종 수당 지급 현황

 

 

가족여성과

1. 건강가정지원센터 운영 현황 및 실적

2. 여성단체별 지원현황(운영비, 사업비) - 2008~2009

 

 도 시 환 경 국

 

도시경관과

1. 경관사업 추진 현황(계획 및 실적)

2.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사업 추진 현황

  - 사업자 선정과정 및 결과

3. 한강시네폴리스 용역 추진현황 및 결과보고서

4. 도로변 LED 경관조명 설치 및 관리 현황

  - 전기료 및 유지보수비 집행내역 포함

  - 고촌면 천둥고개 경관조명 다하누촌 이전 사유

5. 아름다운 김포만들기 사업 추진현황

6. 장릉산 미사일 기지 문제점 및 대책에 관한 자료

7. 불법 광고물 정비 현황 및 문제점

8. 국도, 지방도, 도시계획도로 완충․시설녹지 지정현황

  - 완충․시설녹지 지정방법 절차, 법적근거

  - 이면도로 개설여부

  - 완충․시설녹지 지정으로 인해 맹지가 되는 토지 등에 대한 민원대책

 

 

도시개발과

1. 한강시네폴리스 사업 추진현황 (문제점 등)

2. 도시개발사업 및 지구단위계획 추진현황

3. 도시계획도로 사업 추진현황(보상 포함)

 

 

환경보전과

1. 재두루미 서식지 이전 추진현황 및 타당성조사 용역보고서

2. 항공기소음 대책 추진 현황

  - 일본 벤치마킹 추진 현황

  - 소음피해지역 지원사업 추진 현황

3. 생태탐방로 공원화사업 추진 현황

4. CNG 충전소 활용실태 및 실적

5. 야생조수로 인한 피해 현황, 대책

6. 유해물질 배출 단속 실적

 

 

청소행정과

1. 친환경 폐기물 처리시설(대송여도) 조성사업 추진 현황

2. 장기지구 생활폐기물 자동집하시설 운영 현황

3. 폐기물 처리시설 인․허가 현황(신청 및 결과포함)

4. 환경미화원 근무 현황(근무조건, 급여 포함)

5. 쓰레기 불법소각 집중단속 및 과태료 부과 실적

6. 생활폐기물 수거처리 대행업체 지도감독 및 처분 실적

7. 청소행정에 대한 시민만족도 조사(여론조사 등) 실시 여부

8. 도로변 동물사체 처리현황(처리방법 포함)

9. 옥토산업 및 (주)대동건설개발 인허가 처리 현황

 

 

종합민원과

1. 민원 취하 및 반려 내역(사유포함)

2. 농가용 주택 허가(신고)현황

 

 건 설 교 통 국

 

건설도로과

1. 시도5호선 추진 현황

2. 한강 준설사업 추진 현황(환경영향평가 등)

3. 자전거도로 개설 현황 및 계획, 문제점 및 대책

4. 가로등, 보안등 설치 및 관리현황

5. 대명포구 진입로 개선사업 추진 현황

6. 전호리 종합개발 용역 결과 및 향후 계획(생계,이주문제 등)

7. 대벽저류지 관리 현황(관련 지원내역 포함)

  - 수질개선 용역 후 세부 추진내역

8. 점자블럭 설치현황 - 2008~2009

9. 한강로 추진 현황

10. 풍무동 당곡고개~유현사거리 도로 확장공사 추진현황

  - 가로수 처리현황 및 식재계획 포함

11. 경인아라뱃길 추진 현황

  - 김포터미널 배치도 및 시설내역 및 재두루미 서식지 이전 대상지와의 비교자료

  - 김포터미널 교통체증 유발에 대한 대응 대책

  - 해사부두 합의안 이행 현황

12. 조각공원~고막리 도로공사 추진 현황

13. 조강저수지 관리 현황(낚시터 손익 현황)

14. 누산~양택간 도로 확포장 공사추진 현황

15. 풍무~태리간 도로 확포장 공사추진 현황

16. 교각 현황 및 관리 실태

17. 각종 도로 소파공사 현황

18. 보도블럭 정비공사 실시 현황

19. 48호 국도 교통해소 대책(특단의 방안)

20.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추진 현황

 

 

주  택  과

1.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내역

2. 축사, 버섯재배사 등 불법 용도변경 단속 및 처분 현황

3. 공동주택 분쟁 발생 현황 - 2008~2009

 

 

 

교  통  과

1. 북변동 구터미널 환승거점정류소 설치 추진현황

2. 불법 주정차 단속 실적

3. 무인단속 카메라 설치현황 및 단속실적(유지비용 포함) - 2008~2009

4. 교통시설 설치현황 -3년간

5. 김포공항 연결 대중버스노선 확충 대책 및 추진실적

6. 종합터미널 설치 추진 현황

7. 원마트 맞은편 택시 정류소 현황

8. 대중버스 노선 관련 민원 접수, 처리 현황

9. 종합교통개선대책

10. 택시허가 현황(개인․영업), 택시요금체계 현황 및 개선 방향

 

 

재난민방위과

1. 한강 철책제거사업 추진 현황(협약서 포함)

2. 신곡 수중보 이설사업 추진 현황

  - 수중보 설치 이전 한강변 현황 관련 자료 일체

3. 계양천 개수공사 추진 현황

  - 수질개선대책 추진 현황

  - 수변(목재)데크, 화장실 설치 현황

4. 배수펌프장 및 배수문 현황 및 관리실태

5. 감암포 개발계획 추진 현황

 

 신 도 시 개 발 국

 

신도시건설과

1. 신도시 개발추진 현황(행정타운 계획 포함)

2. 신도시 분양현황 및 대책

3. 광역교통개선대책 추진 현황 및 문제점

4. 신도시 사업 지구내 군 벙커 이전 설치 현황(민원해소 대책)

5. 신도시개발국 직원별 업무분장 및 업무처리 실적현황(세부적으로)

 

 

뉴 타 운 과

1. 도시재정비사업 현황 및 문제점

2. 김포향교 관련 경기도 조례 개정 전망 및 대책

 

 

도시철도과

1. 경전철사업 추진 현황 및 문제점

  - 도시철도 국고지원 가능여부에 관련한 공문사본 등 자료일체

2.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신도시 연장 추진 현황

 

보   건   소

1. 출산장려 사업 추진 현황

2. 방문 건강관리사업 추진 현황 - 2008~2009

3. 건강증진센터 운영 현황

4. 신종플루 방역 추진 현황(의약품 준비 및 부족분 발생시 대책)

5. 독감백신 관리 현황

  - 독감백신 접종대상자 및 접종 방법

  - 백신 준비 및 접족 현황(부족분 준비 및 대책)

  - 외부반출 현황(담당부서 및 담당과장 등) 및 외부 접종 현황

  - 독감백신 접종개시 후 1일 접종현황, 백신 재고 현황

6. 말라리아 방역 추진 현황(업체․단체명, 예산집행액 포함)

7. 지역특화사업 추진현황

8. 향산리 보건진료소 운영 현황

9. 금주․금연 청정공원 운영 현황

 

농업기술센터

1. 특화사업 추진 및 운영 현황

2. 직영 양묘장 운영 현황(계획, 보급실적)

3. 무인 방제헬기 구입 및 활용현황(비행금지구역 포함)

4. 농기계 임대사업 추진 현황

5. 농기계 수리센터 운영 실적

6. 여성대상 창업사업비 지원 현황

7. 벼 해충 관련 예비비 집행 내역

 

상하수도사업소

1. 하수도 관련 소송 추진 현황

2. 공중화장실 개․보수 및 설치 현황 -2007~2009

3. 누수율 개선사업 추진 현황 - 2008~2009

4. 급수공사 시행 및 비용부담 기준(수도관 설비기준 포함)

5. 수도요금 체납 현황(50만원 이상)

6. 각급 학교 상․하수도 요금 감면 현황(학교별)

7. 상하수도사업 민간참여 현황 및 계획

8. 수도검침시스템 현황(최초 도입부터 현재 실태까지, 예산액 포함)

9. 양촌면 학운리 상수도관로 설치 현황

10. 월곶면 포내리 오수 민원 접수 및 처리 현황

 

평생학습센터

1. 평생학습축제 축소 추진 현황

2. 여성회관 운영 현황

3. 도서관, 작은도서관 등 운영 실적

 

공원녹화사업소

1. 꽃길․공원조성 사업 추진현황(2009년 사업계획, 실적 비교)

2. 태산패밀리파크 확장사업 추진현황

3. 문수산 등산로 정비 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

4. 걸포중앙공원 최초 사업계획서(예산액), 도면과 현재의 시설현황(집행액)및 도면 비교자료

5. 완충녹지 지정 및 추진현황(위치, 면적, 개요, 개설시기, 소요예산)

6. 48호 국도와 풍년마을 사이의 완충녹지 수목 식재 현황

7. 장릉산 산책로 관리 현황

8. 가로수 관리 현황(고사목 보식 실적 포함)

 

차량등록사업소

1. 정기검사 미필 및 의무보험 미가입 차량 대수 및 조치내역

2. 체납액 현황 및 징수실적

 

읍․면․동

1. 꽃길 및 소공원 조성 사업비 집행현황

2. 자체사업 추진현황

3. 읍․면․동장 포괄사업비 집행현황

  - 사업명, 일자, 계약금액, 도급자 등

4. 읍․면 재무담당 직원별 업무분장 및 업무처리 실적(상세하게 작성)

 

시설관리공단

1. 서바이벌 게임 장비 및 안전장비 구입 및 활용 현황

2. 종합운동장 리모델링 추진관련 상가 세입자 처리현황

3. 일반현황 및 시설별 직원 배치현황(비정규직 포함)

 

도시개발공사

1. 일반 현황 및 임․직원 현황(비정규직 포함)

2. 공동주택 건설사업(쌍용예가 등) 분양 현황, 분양 전망, 미분양 대책

3. 한강신도시 Ab-14블럭 도급 입찰 결과(관내 ․ 외 구분 작성)

4. 김포시 대행사업 위․수탁 및 추진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