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발전

김포철도역사 출입구는 4개여야 한다 -정해창 회장

김포대두 정왕룡 2013. 12. 20. 22:07


유영록 김포시장님 안녕하십니까?
고촌아파트연합회(고아연) 회장 정해창입니다.

요즘 대학가에서 번지는 대자보 제목을 저도 인용하여 시장님 안부를 묻습니다
시장님 올 한해는 도시철도 공사비용 매듭짓고 사업자 선정완료하고 기본계획 시민공람까지 진도가 나가고있어 특히 수고많이 하셨습니다..지하철 9호선 연장 공약으로 당선되셨고 꿩대신 닭이라도 잡아 상차리셨으니 지하철 때문에 그어느 김포시민보다 입술 부르트며 애쓰신거 잘 알기에 좀 떫지만 치하를 드립니다..또한 욕 많이 먹는 전임 MB대통령이 선물한 김포터미널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유치하여 고촌의 미래에 희망을 주신점도 감사드립니다..몇일 안남은 2013년도에는 편히 좀 쉬시고 2014년도 6월까지 남은 임기동안 또 시장님의 초인적인 힘이 필요한 김포시 난제를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지속가능한 창조도시 김포를 위해서 말입니다..

그러나 2만4천 고촌 인구의 70%가 넘는 12개단지 아파트주민의 대표자인 저는 요즘 안녕하지 못합니다...

먼저 도시철도 김포선의 고촌역사 출구가 기본계획 열람도면에 달랑 2개로 그려저있어 향후 100년사용할 역사인지 지금 사용할 역사인지 묻고싶습니다..출구 위치와 갯수는 고촌의 장기 발전계획에 고촌인구가 몇만인지 다수 인원의 동선 중심민지. 방향은 어디인지등을 생각하고 설계한것인지 아무 설명이 없네요.. 

12/4~12/24 까지 열람하는 방법도 땅주인인 이해 당사자에게만 통보하고 이용할 시민들한테는 몇명이나 볼수있는 한겨레. 신아일보. 시청홈피에 고시 했다는데 일반시민이 누가 알겠습니까? 고촌읍사무소 구석 계시판에 달랑 한장 붙여놓은게 주민이 알수가 있나요? 열흘지나도 고촌주민 아무도 아는사람 없습니다..공람도면 복사해서 주민들과 의견 제출하려 했는데 복사도. 사진 촬영도 안되고 눈으로만 보고가라는 열람방식이 법적근거여부를 떠나서 정말 시민과함께 김포시 최대시설과 시민자산인 도시철도를 만들려는건지 시장님 공약 이행용 졸속시설 완료해놓고 업적으로 만들려는건지 이해불가입니다..시민과 함께 만들어 향후 50만 김포시민이 활용할 도시철도를 만들겠다면 열람방식부터 개선해야하구요 지역 설명회도 열어 충분한 의견도 들어야 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제생각은 김포 도시철도는 1년 늦어도 ..돈 몇백억 더들더라도 전국 최고의 교통수단으로 만들어 전국최고의 성공사례로 만드는게 유시장님 업적이고 김포의 자산 아닐까 생각합니다만 욕심인가요? 

고촌지역 설명회를 민원마감 하루전인 12/23일날 연다고 연락받고 황당한 심정입니다..출구 2개인것이 공사비 절약일테지만 4년후 개통되어 40m 지하역에 한줄로 에스컬레이터 타려고 줄서다가 버스타고 나가지 누가 지하철타겠습니까? 신도시민 출자금으로 만들었으니 고촌과 풍무동 주민은 이용안해도 된다는 생각이라면 운영적자 고민한다는 내용과는 앞뒤가 안맞네요..부디 지금 돈 몇푼 아낄려고 함량미달 도시철도 만들지마시고 김포시 교통 100년대계를 위한 멋진 시설로 만들어 주세요..아라뱃길 김포터미널. 신곡6지구. 향산리 시네폴리스 모두 고촌 교통인구 폭발할텐데 출구한개 추가공사비 아끼려다가 5년후에는 몇곱절 들어갑니다..지금시가지 버스정류장근처 단층상가들이 5~10년후에도 그대로 있을까요? 보상비 때문이라 얘기하는데 빵 터졌습니다..그런 생각으로 도시철도 건설하는건 절대로 아니올시다 입니다..좌우간 설명회 기대하겠습니다..시장님 꼭 참석해주세요..

또하나, 고촌주민 1/3 거주하는 수기마을 방음대책 올해도 그냥 넘어갑니다..전임 시장까지 6년간 허송세월. 유시장님 2010년중 설치하겠다는 공약 한지 4년 동안 고속도로 소음 그대로 듣고 삽니다..시공사인 현대건설에 아직도 밀려 방음벽 제대로 세우지 못하는 김포시 공직자들을 주민들이 무조건 짝사랑 해주기만 바라시나요? 고촌 최대의 민원이 고촌인구 1/3 이상 민원말고 뭐가 있겠습니까? 이제 더이상 변명 듣고싶지 않습니다..내년봄까지 방음벽 세워주세요.. 

또하나 수기마을 민원으로 .. 아라뱃길과 외곽도로 사이의 전호리, 평리뜰 100여만평의 농지에 덤프트럭 진입로가 수기마을앞 대보천도로 신곡1교로 김포시에서 달랑 1개뿐인데 겨울철 덤프차량으로 소음, 먼지, 난폭운행등 공사장을 방불케 합니다..고촌인구 1/3이 이렇게 불편한데도 지난 1년동안 아무 대책도 없으니 안녕하지 못합니다...

더하여.. 김포에서는 유일하게 고촌 신곡중학교가 경기도 최우수 성적 15위권 학교로 선정되었습니다만 고촌에 고등학교는 없네요..몇년후 천등고개너머 태리벌판에 세울 부지확정되었다지만 고촌시가지에 지어주시면 김포의 명문고 될수있지않겠습니까? 우수중학교 졸업생이 서울, 김포시내 먼곳으로 진학하는것보다야 고촌주민의 교육민원에도 관심과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아이고 시장님 년말 잘 쉬시라고 해놓고 잘 못쉬시겠네요...그래도 김포시민들이 선거로 선택한 시장님이시니 임기 끝날때까지 최선을 다하시고 다시 내년 6월에 시민의 선택을 기다려보세요..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신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