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현장

서민의서러움...급수공급도 못받다니^^

김포대두 정왕룡 2007. 6. 16. 23:57

서민의서러움...급수공급도 못받다니^^

윤경택

김포시를 위하여 물심양면 노력하시는 시의회 관계자 여러분....
작게나마 글을 올립니다....
저는 김포시 북변동221-44번지세진멘션201호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2가지건의가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1)김포시수도사업소 조례에 따르면 다세대 주택은 메인계량기1개만을 가지고 수도검침후 1장의 수도요금을 납부하라는 지로용지가 오더군요..


물론 아파트 같은 곳은 관린사무소가 있어서 각 세대의 수도요금을 납부하고 있지만 저희 같은 1동짜리 다세대주택은 형편상 그러하지를 못 합니다..다른 자치구를 살펴보면 다세대 주택이라 하더라도 각 세대별로 공사당시 수도 계량기가 설치되었다면 수도사업소에서 계량기 교체 후 2개월후 부터는 각 세대별로 수도요금 고지가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제가 거주하는 곳이 건축당시부터 각 세대별로 계량기가 설치되어 있어서 수도사업소를 �아가 문의하였더니 개별로 뽑을수있기는 한대 각 세대가 신청 하면 건물외벽으로 뽑을수 밖에 없다는 말을 들었습니다.겨울에는 물을쓰지말라는 것이죠...또 다른 인력문제이기때문이라는 말은 설득력이 없어 보입니다.각세대에 계량기가 설치되어있는곳은 계량기만을 교체로 개별고지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절실합니다.(*1개동10가구 거주하는곳에서 관리사무소를 설치할수도 없는 실정 입니다)조례개정을통해서 불편함을 해소해주실수는 없는지요..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2)06.13일 21:30 이후 부터 단수가되어 수도사업소에 확인해보니 15일새벽4시경 부터 공급된다는 말을 듯고 5시경 확인해보니 물이 안나왔습니다.
전화를 다시걸어 보았더니 08:30부터 공급되었다며 기다리라는 말에 휴!한시를 놓았습니다. 10시경 전화를 걸어 물이 안나온다하니 직원은 막연히 기다리라는 말만 되풀이.. 할수 없이 집을나와 퇴근후 귀가하면 나오겠지 하는 바램에 귀가 ^말문이 막혔습니다....18:00경 아직도 물이 안나오더군요..쩝^^시청비서실을 통해서 문의 하였더니 상황 파악을 못하고 있더군요...의원님들 천제지변, 우연에 의한 사고 발생시를 대비하여 통계자료도 확보못하고 있는 수도사업소의 실태를 알고 계신가요.......


우선 압이 쎈쪽부터 공급이 된다하여는대 어느지역 부터 우선공급되며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곳은 어디인지 조차도 파악못하고 있는 수도사업소 직원들 한심하더이다..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곳의 사정은 절실한대도 불구하고 수도사업소직원에게 급수차라도 보내주어야 하는거아니냐고 하니 엉뚱하게도 다른지역 급수조달 되었다는 말을 하더군요 고지대거주하는 주민들은 서민이니 신경안쓰는것 아닌지 모르겠네요..한편으로 시장님과 의원님들이 저희 빌라에 거주 하셨다하면 상황은 바뀌었겠죠...하여간 24시간 너무괴로웠습니다... 다시는 저희 동네 같은곳을 먼저해아릴수 있게 의회에서 해아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계량기 건에대하여는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좋은 결과 바라 겠습니다)
저의 연락처는011-324-594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