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현장

풍무동 김포프라자 앞 교차로 개선된다 -김포뉴스 펌

김포대두 정왕룡 2007. 4. 7. 20:19
풍무동 김포프라자 앞 교차로 개선된다
신풍초 통학여건 다소 완화
2007년 04월 03일 (화) 14:21:51 강재석 kangjs@kimpo.com
h

   
   
 
풍무동 신풍초등학교 입구 김포프라자 앞 교차로(지도)의 교통체계가 개선된다.

이 지역은 지난 2006년 신풍초등학교가 개교되면서 학생들의 통학로가 위험하다고 문제제기가 있어왔던 곳이다.

시 교통과는 이같은 민원의 해결을 위해 지난해 김포프라자 앞 도로변의 인도를 신설하고 이를 위해 사유지를 매입 보상했다.

이번 교통체계 개선의 주요내용은 풍무동 방향에서 이곳 교차로에 이르면 주던 U턴을 삭제하고(ⓓ) 이를 신사우삼거리 직전의 길훈아파트 앞에서 U턴 신호로 대체했다. 이를 위래 시는 길훈아파트 정문 건너편 인도 부분의 도로를 정리해 원활한 U턴이 가능하도록 조정했다.

 

또한 교차로 양쪽의 횡단보도(구 지방도 307호선상의 검은색 횡단보도 두 곳, ⓐ와 ⓑ)를 통합해 하나의 횡단보도(지도 보라색 횡단보도, ⓒ)로 정리해 교차로 면적을 줄였다. 이같은 교차로 면적 축소는 보다 안전한 교통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것. 일반적으로 교차로의 면적이 넓으면 그 만큼 교통사고율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그 동안 신풍초교 측에서 요구해왔던 신사우삼거리에서 이곳 교차로에 이른 후 좌회전 차로 개설은 현재 경찰과 협의중으로 협의가 원만히 이뤄지는 경우 바로 개설할 수 있도록 이번 공사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 교통과는 이 교통체계 개선사업을 위해 총사업비 1억4백만원을 책정했으며, 4월중 풍무동 가로정비계획(지도 빨간 색 부분)과 함께 공사를 시작해 6월에 완공할 예정이다.

강재석의 다른기사 보기